HS_development_log

프로그래머스 DEV-Matching -앱 개발자-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

잡담

프로그래머스 DEV-Matching -앱 개발자- 코딩테스트 후기

DevHyeonseong 2020. 6. 9. 01:28
반응형

6월 6일 토요일 프로그래머스에서 코딩 테스트를 봤다. 저번에 본 섬머코딩과 마찬가지로 경험 삼아 본 건데 또 붙어서 기분이 좋다.

 

처음에 안드로이드 지식문제가 객관식으로 나왔는데 모르는 용어, 기능 투성이었다.. 1/3 정도 풀고 2/3는 찍은 것 같다. 아직 공부할게 많아도 한참 많다고 생각하게 됐다. 여러모로 좋은 자극이 된 거 같다. 

 

알고리즘 문제가 3개,  SQL문제 1개 나왔는데 저작권상 자세히 적진 않겠다!

 

  • 1번은 배열의 칸이 아닌 줄을 활용하는 문제였다. 처음에 구현방법 고민하는데 10분 정도 걸렸는데 생각하고 나니 구현은 간단한 문제였다. 총 20분 정도 걸린 듯
  • 2번은 오목 문제였다. 알고리즘 자체는 간단한데 예외처리할 부분이 매우 많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뺏겼다.
  • 3번은 시간 없어서 패스. 읽지도 못했다 ㅠ
  • 4번은 SQL 문제인데 풀긴 풀었는데 1시간이나 걸렸다. 사실상 여기서 시간 다 뺐어먹은 듯. 전에 섬머 코딩 때도 느꼈지만 방학되면 SQL공부를 열심히 해야 될 것 같다. 문제 자체가 어려운 건 아닌데 SQL을 접한 지 얼마 안돼서 익숙지가 않다 보니 시간을 많이 뺏겼다. 머리로는 풀었는데 코드를 몰라서..

 

1번 4번 2번 3번 순으로 풀었는데 2번을 진짜 30초 남겨두고 풀었다. 개인점수를 안 알려줘서 100점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빼먹은 예외가 있을 것 같다..  

 

안드로이드 공부를 열심히 해야 될 것 같다. 저번부터 코딩 테스트 뚫어 놓고 아무것도 못하는 게 아쉽다. 좋은 경험이었다!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