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알고리즘
- 백준
- GIT
- 코딩테스트
- 문자열
- 코틀린
- 다이나믹프로그래밍
- 생명주기
- 동적계획법
- 분할정복
- 프로그래머스
- 그래프
- 코딩
- 스택
- 운영체제
- 문자열다루기
- dfs
- 이분탐색
- 트리
- 자바
- Android
- 세그먼트트리
- activity
- BOJ
- BFS
- 완전탐색
- 카카오블라인드
- 안드로이드
- 배열
- component
- Today
- Total
HS_development_log
Android - Activity Lifecycle 본문
1. Activity Lifecycle
1.1. onCreate
-
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실행됩니다. 따라서 필수적으로 구현해야합니다.
-
onCreate 메소드는 전체 생명 주기 동안 한 번만 발생해야 하는 기본 애플리케이션 시작 로직을 구현합니다.
-
saveInstanceState 매개변수를 수신하는데, 이는 액티비티 이전 저장 상태가 포함된 Bundle 객체입니다.
-
onCreate() 메서드가 실행을 완료하면 "시작됨" 상태가 되고 onStart()와 onResume()을 호출합니다.
1.2. onStart
-
액티비티가 "시작됨" 상태에 들어가면 호출됩니다.
-
onStart() 메서드가 실행이 완료되면 onResume()를 호출합니다.
1.3. onResume
-
액티비티가 "재개됨" 상태에 들어가면 호출됩니다.
-
포그라운드에 표시되고, 이 상태에 들어갔을 때 앱이 사용자와 상호작용합니다.
-
방해되는 이벤트가 발생하면 액티비티는 "일시중지됨" 상태에 들어가고 onPause()를 호출합니다.
-
"일시중지됨" 상태에서 "재개됨" 상태로 돌아오면 다시 onResume() 메서드를 호출합니다.
1.4. onPause
-
사용자가 액티비티를 떠나면 첫 번째 신호로 onPause()가 실행됩니다.
-
일부 이벤트가 앱 실행을 방해하거나 반투명 활동(예 : 대화상자)가 열리면 "일시중지됨" 상태로 유지됩니다.
-
멀티 윈도우 모드라면 화면이 보이는 상태일 수 도 있습니다.
-
실행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네트워크 호출,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등 실행 시간이 긴 작업을 실행해서는 안됩니다.
-
액티비티가 완전히 보이지 않으면 onStop()을 호출합니다.
1.5. onStop
-
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더 이상 표시되지 않으면 "중단됨" 상태에 들어가고, onStop()을 호출합니다.
-
리소스를 해제하거나 조정하는 작업을 실행해야합니다.
-
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때 onStop() 상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.
-
액티비티가 다시 시작되면 onRestart()를, 종료되면 onDestroy()를 호출합니다
1.6.onDestroy
-
액티비티가 소멸되기 전에 호출됩니다.(예 : finish()가 호출되는 경우)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- View , ViewGroup (0) | 2020.07.17 |
---|---|
Android - Thread (0) | 2020.07.17 |
Android - Fragment (0) | 2020.06.29 |
Android - Component (0) | 2020.05.24 |
Android - Context (0) | 2020.05.24 |